[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난 하나님의 자녀 : 중생]  

1. 예수 믿는는 것, 낙심/절망/두려움을 깨뜨리는 부활의 약속과 능력을 믿고 인생의 모든 문제 해결하신

JX의 십자가 승리를 누리 것이다 그 좋은 소식을 받아들이는 믿음을 주님 영접이라고 한다.

 

2. 영접, 곧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동정녀 탄생에서 부활에 이르도록

모든 불가능을 밟으시고 두려움과 슬픔을 참 평안과 큰 기쁨으로 바꿔 주시는

살아계신 예수께서 내 인생(내가 사는 시공간)에 오시는/성령으로 거듭남

 

[하나님이 행복이라 하신 것으로 행복한 자녀가 누리는 요한복음에 담긴 자녀가 누리는 7 기적]

 

1.          /파국을 밟고 오신다 : 2장, 맹물로 극상품 포도주!   포도나무, 붙어있어야 많은 열매!

요2장, 잔치의 위기, 무미건조와 파국 대신 즐거움과 성취의 기쁨 주신다

 

2.          을 밟고 오신다 : 4장, 죽은 자(왕의 신하의 아들) 살리심         양/생명의 문!

요4장, 절망과 포기 대신 회복과 소망을 주신다(돌 맞아 죽을 처녀 임신/간음녀)

 

3.          을 밟고 오신다 : 5장, 베데스다의 경쟁적 소원!        선한(찾아 오시는) 목자!

(제자들의 경쟁/세족)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요5장, 38년 된 원망과 질투의 자리에서 일어나 걷게 하신다

 

4.          을 밟고 오신다 : 6장, 오병이어/미문의 경제적 소원!      생명의 떡, 두렙돈/향유!

 

5.          를 밟고 오신다 : 6장, 물/사막/광야에 길!       아버지께 가는 유일한 길/진리/생명!

 

6.          /어둠을 밟고 오신다 : 간음녀/소경, 실로암!        세상의 빛, 야곱/도마/제자들!

 

7.          을 밟고 오신다 : 죽은 지 나흘, 냄새 나던 나사로!      요11:25 부활이요 생명!

요8~11장, 정죄와 심판 대신 용서와 상급 천국의 즐거움을 가르치신다

끝장 난 것 같은 인생 죽은 척 그만해라!(39-44절, 벌써 냄새가 ~ 나사로야 나오라, 풀어놓아 다니게)

 

위기/죽음/경쟁/가난/파도/정죄/지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