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복음 5. 죄를 알면 은혜가 쉽다] 고후5:19-20, 창3:1-5

하나님이 염려하시고(창6:5-8) 상관하시는(고후5:19-20) 사람의 멸망 원인

1. 죄의 부분 :           상실 부분, 과녁에서 빗나감(엉뚱한 게 다치고/죽고/부서짐)!

 

2. 죄의 기원 : 타락, 창조 목적에서 벗어난 의지적          !     명령과 순종/자유의지!

 

3. 죄(배반)의 내용 : 자기 뜻대로 하려는              의 하나님 배신!      4가지!

[유일신 부정, 피조물의 신격화, 하나님 능력에 도전, 스스로 안식을 취하려]

이 땅으로 들어온 죄(罪), 교만/스스로 속음/어리석음/미련의 동의어

 

4. 죄의 시작 : 원죄, 사탄의 유혹과 첫 사람의 범죄(인류에게)!        <창세기3:1-5>

* 사랑의 대상을 지으시고 사랑과 순종과 영생을 위해 자유의지 주시고 명령!

* 4절 : 그것 먹어도 하나님은 너희 죽일 능력 없다. <능력에 도전하라!>

* 5절 : 너도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.  <왜 하나님만 하나님이냐?  유일신 부정>

* 피조물인 너희 자신을 신격화해라, 스스로 안식할 수 있다!

ð 자유의지 : 하나님 명령/마귀 유혹, 누구 말 들을지의 선택과          !

 

·       유일신 부정(다원론/무신론)  vs.  나 이외의               을 두지 말라!

우상, 하나님보다 중요한/좋아하는/아끼는 모든 탐심, 재물/체면/가족/관계/취미/건강

 

·       피조물 신격화(인본주의)  vs.  어떤 형상에도      하지 말라!

세상의 것에 대한 절대가치화 : 그것이 내게 도움을 준다는 믿음

 

·       하나님 능력에 도전(불신)  vs.  내          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!

하나님 섬김에 대한 보상이나 죄에 대한 징벌의 능력 없다는 생각

 

·       스스로 안식을 취하려(향락)  vs.  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라 =          !

성취나 휴식을 통해 스스로 안식(쉼/평강)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

 

목적/ 변질/피조물/책임/다른 신/절/이름/구별